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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 하는 질문

자주 하는 질문 목록

  1. Q1. 개인통관고유부호 필수 발급 

    개인통관 고유부호란?

    개인통관고유부호가 2015년1월1일부터 필수 사용됩니다.

    2014년 8월7일부로 주민등록번호 수집이 전면 금지화 되면서 관세청에선 주민번호를 대체하기 위해 새로운 식별번호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관세청에서는 개인정보 유출을 방지하기 위하여 개인물품 수입신고시 주민등록번호 대신 사용할 수 있는 개인통관 고유부호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개인통관 고유부호는 개인 식별을 위한 고유번호로 관세청 발급시스템(https://p.customs.go.kr)에서 신청 즉시 부여되며 한번 부여받은 부호는 같은 번호로 계속 사용이 가능합니다.
    개인통관 고유부호를 잊어버린 경우 관세청 시스템(https://p.customs.go.kr)에서 언제든지 조회할 수 있으며 부호체계는 아래와 같이 P로 시작는 13자리 번호로 구성됩니다.

    ※ 번호체계 : 개인부호(P) + 출생년도(2) + 성별(1) + 발급년도(2) + 고유번호(6) + 오류검증부호(1)

     

    개인통관고유부호 사용안내

    개인통관고유부호(Personal Customs Clearance Code) 사용의 의무화로 인해 주문하실 때 수하인의 성함과 일치하는 개인통관고유부호를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1. 고객님 본인이 아닌 타인을 주문 수령자로 지정하실 경우 “주문 수령자”의 성함, 개인통관고유부호, 배송지를 입력하셔야 합니다.

    2. 주문 진행 시 입력하시는 개인통관고유부호의 명의자와 주문 수령자가 같아야 합니다. 즉, 개인통관고유부호 정보는 주문 수령자의 것이어야 하며, 주문 수령자의 개인통관고유부호를 입력하지 않으시면 통관에서 지연이 발생합니다.

    3. 주문 수령자의 성함을 “한글”로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고유부호 신청 시 영문 이름을 사용하셨을 경우, 신청 시 표기된 이름 그대로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4. 개인통관고유부호를 올바른 형식에 맞게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개인통관 고유부호를 반드시 사용해야 하나요?
    현재 외국 쇼핑몰(전자상거래업체)에서 물건을 구입하는 경우 쇼핑몰이나 배송대행업체는 개정된 개인정보보호법 시행에 따라 법령에 근거가 없으면 주민등록번호를 수집 할 수 없으므로 개인통관 고유부호를 발급받도록 공지를 하고 있습니다.
    수출입신고시 주민등록번호를 기재하는 것은 수집용이 아니라 확인용이기 때문에 개정된 개인정보보호법이 시행되어도 수입신고시 주민등록번호 또는 개인통관 고유부호 모두 사용할 수 있지만, 주민등록번호는 정보 유출의 위험성이 크기 때문에 개인통관 고유부호를 쓰는 것이 안전하므로 개인통관 고유부호를 발급 받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관세청 시스템(https://p.customs.go.kr) 에서 개인통관 고유부호를 발급받지 못하는 경우에는 가까운 세관 및 세관비즈니스센터에 방문하여 개인통관 고유부호를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2. Q2. 배송은 얼마나 걸리나요? 배송정보

    10만원 이상 구매시 무료배송!

    배송 기간은 입금확인일로부터 영업일 기준 4-6일정도 소요되며

    항공택배를 통해 안전하고 신속하게 배송됩니다
    운송장번호를 통해 온라인 조회가 가능합니다.

    10만원 미만은 12,000원

    추가사항:

    - 주문시 정확한 배송주소, 전화번호를 입력하셔야 오배송, 배송사고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 위 요금은 보험료가 포함된 요금입니다
    - 운임포함 미화 $150 이상의 물품은 수입관세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 환불시 신고 된 물품금액에 한해서만 환불가능
    - 잘못된 수령인 정보/주소로 인하여 주문 배송이 불가능한 경우, 한국 도착 30일 후 임의로 폐기됩니다. 주문 시 정확한 수령 주소를 입력해 주시길 바랍니다
    - 항공사 및 세관 사정에 따라 늦어질 수 있습니다.


    통관 규정 안내

    통관법에 따라 1인당 하루에 1박스:
    - 건강기능식품은 6개까지 수령 가능합니다.
    - 분유는 5개
    - 꿀은 5kg

    - 주류는 1병

    이를 초과할 경우 과세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3. Q3. 건강기능식품/꿀/주류 일일 통관 제한이 있나요?

    통관법에 따라 1인당 하루에 1박스:
    - 건강기능식품은 6개까지 수령 가능합니다.
    - 분유는 5개
    - 꿀은 5kg

    - 주류는 1병

    이를 초과할 경우 과세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4. Q4. 교환 및 반품은 어떻게 하나요? 

    교환 및 환불이 가능한 경우
    • - 제품의 하자(상품의 변질, 유통기한지난경우)는 100% 교환 및 환불 가능합니다.
    • - 해외구매의 특성상 제품수령후 3일이내에 제품의 하자를 발견시 환불및 교환이 가능하나 그이후에 생긴 문제에 대해서는 책임질수 없습니다.


    교환 및 환불이 불가능한 경우
    • - 해외배송의 특성상 구매자의 변심이나 특별한 이유없는 환불은 불가합니다.
    • - 포장을 개봉하였거나 제품이 훼손되어 상품가치가 상실된 경우

     

    제품에 문제가 있을경우 바로 자세한 내용(사진포함)을 이메일 love@willpark.com.au 으로 보내주시면 검토하여 처리해드리겠습니다.
  5. Q5. 결제방법은 어떤게 있나요?

    현재 가능한 결제방법은 무통장입금입니다.

    카드결제와 다른 결제방법들은 현재 개선중에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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